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서울25]상인이 스스로 시장 안전 감시한다…중구, ‘미어캣단’ 출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오늘 본 상품이
없습니다.

자유게시판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서울25]상인이 스스로 시장 안전 감시한다…중구, ‘미어캣단’ 출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4-05-09 09:02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서울 중구가 전통시장·상점가의 안전을 상인들 스스로 감시하는 ‘미어캣단’을 전국 최초로 출범시켰다.
중구는 지난 2일 전통시장·골목형 상점가 37곳의 상인회장, 안전관리자 등 121명을 상인 안전감시단으로 위촉해 중구청에서 발대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중구는 집단의 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위험을 감시하자는 의미에서 감시단에 ‘미어캣단’이라는 이름도 붙였다고 설명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감시단에 미어캣 캐릭터가 그려진 배지를 수여 하기도 했다.
중구는 지난해 전통시장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조치 명령을 986건 내렸지만 실제 수행은 366건에 그쳤다고 밝혔다. 중구는 관 주도의 안전관리에 한계가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상인들이 자율적으로 안전관리를 시행하는 체계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며 미어캣단 출범을 결정했다.
미어캣단은 구청이 실시하는 안전점검에 동행하고, 구청이 내린 안전조치 명령을 각 점포가 제대로 이행하는지 확인하는 역할을 한다. 우기나 건기 등 재난에 취약한 시기에는 자율적으로 순찰 활동을 하게 된다.
중구는 지난해 중구 전통시장 내 화재는 모두 5건 발생했는데 대부분 안전 부주의가 원인이었다라며 감시단은 시장 시설현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상인들로 구성돼 있어 시장의 노후 취약시설을 잘 알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안전 관리업무를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8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국민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및 해병대 채 상병 특검법 전면 수용을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요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대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가다가는 걷잡을 수 없는 줄폐업 도미노에 지역 상권이 무너질 판이라며 전국민 25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전면 수용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사용기한이 정해진 소멸성 지역화폐로 전국민에게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숨통을 틔우고 침체된 경기를 다시 살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에게 정부로 이송된 해병대 채 상병 특검법을 전면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채 해병이 순직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간다며 진짜 보수라면, 진짜 청년을 위한다면, 진짜 국민의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면 오히려 적극적으로 나서서 진상을 밝히고자 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여당에서 제기하는 해병대 채 상병 특검법 조건부 수용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최근 이양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3개월 기다린 뒤 수사가 미흡하면 특검하자고 제안했다. 박 원내대표는 공수처 수사 결과를 보고 나서 특검 여부를 논의하자는 것은 정말 한가한 얘기이거나 진상을 은폐하자는 소리와 다르지 않다며 더 이상 미룰 이유가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말했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6일 핵가족화로 퇴색돼가는 부모님과 어르신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우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어버이날도 공휴일로 지정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제가 작년에 발의한 어버이날을 공휴일로 지정하자는 법안이 아직 통과되지 않았다며 핵가족화로 퇴색돼가는 부모님과 어르신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우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어버이날도 공휴일로 지정할 필요가 있다고 썼다. 그는 연차 등을 활용해 5월 초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연결해 쉰다면 온 가족이 여유 있는 연휴를 보낼 수 있고 소비 진작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어린이날 대체 공휴일인 이날 대체 공휴일은 놀자는 제도가 아니다. 근로자의 잃어버린 공휴일을 찾아 주고 재충전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며 안정적인 휴일을 보장함으로써 내수를 진작시켜 지역 경제에 활력을 주자는 제도라며 지금은 어느 정도 정착되면서 상당 부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들은 과거 수십 년 동안 근로자가 마땅히 누려야 할 공휴일을 일요일과 겹친다는 이유로 보장하지 않고 추가 이득을 취했다고 대체공휴일의 의미를 강조했다.
윤 의원은 2008년 대체 공휴일 지정 법안을, 지난해에는 어버이날을 법정공휴일로 지정하자는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다혜식품 주소 서울시 강서구 방화대로5다길 4-2 사업자 등록번호 152-02-01847 대표 라민재
전화 02-517-7658 팩스 02)566-380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강서-167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라민재
Copyright © 다혜식품. All Rights Reserved.

오늘 본 상품

오늘 본 상품이
없습니다.